고발/제보

참언론의 확립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는

인천참언론시민연합

고발/제보
고발/제보

고발/제보

【한컷뉴스】 인천참언론시민연합이 한컷뉴스를 발표합니다

  • 인천참언론시민연합
  • 2021-09-10 01:58:00
  • 112.147.255.209

 

【한컷뉴스】

- 인천참언론시민연합이 한컷뉴스를 발표합니다 -

 

인천참언론시민연합은 앞으로 성명서와 논평을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그 내용을 간략히 정리한 한컷뉴스를 제작,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그동안 발표했던 성명서 등이 내용이 길고 복잡해 진실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을 뿐 아니라, 모바일을 통해 사건을 파악하는데도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인천주민참여예산과 같이, 사건의 진상을 숨기기 위해 각종 장치를 동원해 교묘하게 구성해 놓은 권력형 비리와 부정행위를 시민들이 모르고 지나가거나 오해하는 경우가 발생하곤 했습니다.

따라서 향후 발표하는 성명서 등의 내용을 팩트 중심으로 별도 정리해 여러 차례 나눠 발표하는 한컷뉴스 방식을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보다 손쉽게 사건의 진상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합니다.

지금까지 상임대표 명의로 나가는 짤막한 글들도 개인적 글들 이외에는 참언론의 공식적인 입장으로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에 덧붙여 말씀드리면, 인천참언론시민연합의 모든 입장문은 명예훼손 등 법적인 검토를 거쳐 발표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 드립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 있거나 이의가 있으신 분들은 언제라도 참언론에 질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라도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020년 02월 24일

인천참언론시민연합

 
게시글 공유 URL복사